오늘은 💎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정부24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.
예전에는 공인인증서 등록 및 본인인증이 필요했지만, 요즘에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등록없이 간단하게 카카오 인증등을 통해 본인인증 후 대부분의 민원증명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. 수수료도 대부분 무료이죠.
대학교 재학증명서는 발급후 바로 출력이 가능한것은 아니고요. 발급 신청후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찾아가셔야 하는데요. 수수료는 1000원이며 주민센터에 내시면 됩니다.
그럼, 💎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.
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
1.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로그인 (회원가입)
2.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중앙에 검색창에 [재학증명서] 입력후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. 검색결과에서 [대학교 재학증명서]를 선택하세요.
3. 민원서비스중 재학증명서를 선택후 [신청]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회원신청하기 / 비회원 신청하기 중 [비회원 신청하기]를 선택합니다. 물론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회원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
5. 약관에 동의한 후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 입력후 확인버튼 클릭합니다.
6. 대학교 재학 증명화면이 나오면 대학교, 전공학과를 선택 후 방문수령기관 선택합니다 .(보통 가까운 동사무소로 하시면 편합니다)
7.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완료한 후 수령기관에서 찾으시면 됩니다.
이상으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았는데요. 도움되셨길 바랍니다.